닫기

로그인

콘텐츠 바로가기
산업화와 도시 집중화 및 교통의 증가에 따른 각종 공해 물질의 증가에 의하여 우리들이 살고 있는 도시환경은 오염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생태계가 파괴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들의 생산 활동이나 공공교통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 폐기물, 소음 및 진동 그리고 그 밖의 오염원으로부터 발생되는 오염물질 등은 인강의 건강 및 생명에 유해하며,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시급한 대처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본 한국도시환경학회(Korean Society of Urban Environment)는 도시환경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조사 연구함으로써 환경학문의 발전과 응용 및 보급에 기여하고 나아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환경학문에 관한 많은 학식과 경험을 갖추고 대학교에서 환경분야 교육과 연구에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교수를 주축으로 회원이 구성되어 있고, 학회지와 학술간행물의 발간 및 배포, 학술발표회 및 학술강연회의 개최, 학술자료의 조사, 수집 및 정보교환, 환경보전에 관한 자문 및 운동, 환경학문의 발전을 위한 교육 및 후원, 기타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